저신용자 대출 이젠 1금융권에서

예전에는 상당한 어려움을 겪어왔던 저신용자 대출 이제는 1금융권에서도 많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내려가는것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도 없을것입니다. 그러나 본인의 능력보다 무리한 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등급은 순식간에 내려가더라구요(경험담..ㅜ)

오늘은 저신용자 대출 1금융권에서 어떤 상품들을 이용해 볼 수 있을지, 그리고 왜 그런 상품들이 좋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저신용자란 무엇인가

보통 금융거래를 거의 하지 않은 사회초년생들과 주부 등의 신용등급은 6등급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신용카드를 쓴다던지 자동이체를 한다던지 등의 활동을 통해서 신용등급이 올라가게 되지요.

물론 대출을 무리하게 받아서 연체가 생긴다던지 과다대출자가 된다던지 하면 신용등급이 내려가게 됩니다.

이번에 코인투자를 하다가 돈이 필요해서 직장인 신용대출을 받았습니다. 그때는 신용등급이 1등급이였어요. 그런데 와이프 몰래 투자를 하다보니 쉽게 대출 받을 수 있는 금융권을 찾게 되더군요.

그렇게 대출을 이용한것 까지는 괜찮았는데 코인이 더 폭락하게 되면서 대출 원금과 이자를 갚아야 하는 생활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자를 갚긴했지만 저의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 8등급까지 떨어졌죠.

읽어볼만한 기사 : 빚 못갚는 저신용자 늘었다 – 매일경제

1금융권을 제외한 2~3금융권에서 대출을 추가로 신청하고 이용하는것 만으로도 신용등급은 떨어지고 저신용자가 되면 대출이 어려워 또 3금융권, 사채 등에서 돈을 빌릴 수 밖에 없고..

그런 악순환이 계속 되는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저신용자 대출 1금융권에서도 많이 나왔으니 급한 소액은 이것들을 이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신용자 대출 1금융권에는 어떤상품이?

먼저 기존 1금융권에서는 보수적인 관점에서 대출 상품을 관리해 왔었습니다. 아무래도 돈을 빌려주고 못받으면 안되니까 여러가지 서류도 세심하게 관리하고 그랬죠.

그렇지만 모바일 생활을 주로하는 최근의 트렌드에 따라서 모바일 신청만으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저신용자 대출 상품들을 여러 1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의 저신용자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려면 아래 글들을 참고해 주세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9등급도 가능?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소액도 가능한 비상금대출
>괜찮은 급전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렇게 소액대출 트렌드가 바뀐 이유중에 가장 결정적인 한가지는 바로 텔코스코어라는 통신거래 기반의 통신등급이라는 개념이 도입 되었기 때문입니다.

금융거래의 기회가 적었던 주부 등 금융소외계층들은 텔코스코어가 도입되면서 신용등급이 낮아도 1금융권의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게 된것입니다.


저신용자 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앞서 글의 주제와 전혀 상관없을 지도 모르겠을 저의 경험담을 말씀드렸는데요 이렇게 대출에 대출을 더해서 이용한 기간은 불과 6개월정도 밖에 안됩니다.

신용이라는게 이렇게 빠르게 떨어질 수 있다는 뜻이지요.

빠르게 떨어지지만 또 올리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그러니 저신용자 대출 상품들을 이용하시기 전에 가장 먼저 이 대출을 안받고 자금난을 해결할 수 없는건지 먼저 검토 해 보시고

그것이 정 안되면 저신용자 대출을 찾아보시되, 1금융권 상품들을 먼저 검토해 볼것이며, 2~3금융권의 대출상품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빠른 상환을 계획한 경우에만 신청하시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고금리로 대출을 받으신 경우에는 상환을 성실하게 해 오신 경우에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저금리 대출상품들인 햇살론과 새희망홀씨 댕을 이용할 수 있으니 꼭 성실한 상환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