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별 대학생 50만원 대출 가능한 방법


고등학생때만 하더라도 사실 대학생 50만원 대출 필요하다는 생각은 안하고 부모님이 주시는 용돈이면 대부분의 생활이 가능하고 의식주는 집에서 해결하면 되기 때문에 50만원 대출 보다는 대학생이 먼저 되고싶어 합니다. 그러나 대학에 들어가게 되면 돈이 필요한 곳들이 조금씩 늘어나게 되고 아무리 대학생이라도 50만원이면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크다고 볼 수 있는 금액이라 주변에서 빌리기 쉽지도 않습니다.

그럴때 대학생 50만원 대출을 위해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몇가지 있어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300만원 이하의 대출을 소액대출이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이런 소액대출건들의 경우에는 심사가 아주 간단하게 끝나고 대출이 실행됩니다. 50만원정도의 소액이 꼭 필요한 경우라면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대출상품들을 참고해 보세요.



대학생 50만원 소액대출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는 모바일로 계좌를 개설하고 간편하게 이체 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은행입니다. 2015년도 11월에 은행업 예비인가를 획득한 후로 꾸준한 성장을 해 왔으며 2018년도에는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출시했고 최근 많은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26주 적금그리고 모임통장까지 출시하면서 점점 사용자가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의 주변 직장인들도 많이 사용하네요)

카카오뱅크에서는 대학생 50만원 대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인 비상금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모바일 비상금은 최대 한도가 300만원이고 최저금리는 2020년도 3월 기준으로 연 3.37%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눈에 띄는것이 평균적인 소요시간이 약 1분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다른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많이 받은 대학생이 아니라면 아마 50만원 정도 대출은 금방 승인이 나서 이용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신용등급을 조회하고 바로바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50만원 대출 뿐 아니라 경조사 등으로 갑자기 돈이 필요하거나 현금서비스 때문에 갑자기 신용등급이 하락할 우려가 있을때 등등 급작스러운 상황에서 유용할 것 같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은행의 약진과 스마트폰의 보급 등 오프라인 은행지점의 방문이 줄어들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따라 농협에서도 대학생 50만원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다고 하니 대학생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대상은 통신3사 이용고객 중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모든 고객이면 대출이 가능하고 50만원을 최소금액으로 해서 300만원까지 최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한도는 개인이 갖고 있는 신용과 상환능력등을 농협은행의 별도 신용평가 시스템을 통해서 차등적용하기 때문에 모든사람이 최대한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역시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최저 금리는 연간 3.3%로 1금융권 답게 저금리를 보여주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처럼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1금융권에서 안전하고 든든한 대학생 소액대출 상품을 찾으신디면 추천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 비상금대출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개인마다의 통신정보를 활용한 신개념 대출상품입니다. 요즘에는 늘어나는 스마트폰 보급에 따라서 대출상품들도 이런 방식으로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 즉 1년이고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개인 별 소득과 직업을 고려하지 않고 통신3사에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대학생들도 50만원 대출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내부 신용등급 평가 결과가 너무 안좋거나 연체이력 등이 있을 경우에는 대출취급이 불가할 수도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이 승인되어 실행되면 마이너스통장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되고 만기일에 전액 상환히시면 됩니다.


사이다 소액마이너스통장

사이다에서 제공하고 있는 소액 마이너스통장상품 역시 대학생들이 50만원 정도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 됩니다. 다만 1금융권이 아니기 때문에 금리가 약간 비싸서 최저 6.9% 정도 되지만 한도가 500만원까지 다른 1금융권들보다 조금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300만원 이상의 급전이 필요하다면 이용해 볼만 한것 같습니다.

직업과 소득을 고려하지 않으며 개인 신용평가를 받은 뒤에 심사에 충족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출여부를 승인하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 형태로 사용한 만큼에 대한 이자만 부과되고 만기일에 일시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사이다 소액마이너스통장의 경우 특이한 점이 무서류 자동심사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금리가 조금 비싼 편(중금리)이기 때문에 이용하시기 전에 상환계획에 대해서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고 신청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출기간은 우선 1년 신청이 가능하고 1년단위로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 시기에 대출가능여부 심사)



마치며

요즘은 50만원이라고 하면 현금으로 들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또 반대로 신용카드가 활성화 되어 있어서 5만원도 안들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통장 잔고에 현금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50만원정도 100만원정도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 이러한 소액대출들은 급하게 사용하고 또 자금을 바로 융통해서 상환하는 그런 용도로 사용하면 괜찮은 상품들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늘 그렇듯 본인의 자금 상황에 맞추어 대출상환계획을 세우고 안전한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