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 소액대출 간단정보

SBI 저축은행에서는 사이다 라는 브랜드를 통해 소액 마이너스 통장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2금융권에서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사이다 소액대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 건데요, 가능하면 2금융권보다는 1금융권의 대출상품을 이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목차


사이다 뱅크란?

사이다뱅크는 SBI 저축은행에서 출시한 브랜드 입니다.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편리하고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365일 신분증만 있으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뿐 아니라 적금과 통장 등 다양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 대출상품

사이다에서는 몇가지 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가지 직장과 소득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소액마이너스 통장 상품입니다.

사이다는 중금리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소액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만, 소득과 직장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 입니다.

소액마이너스통장 상품은 한도가 5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최저 6.9%로 중금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물론 금리와 한도는 개인의 신용도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출기간은 1년이며 1년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체나 타금융기관에 추가대출이 많다던지 하면 연장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동안에 대출한도 금액 내에서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마이너스통장 방식입니다. 이용하시다가 만기 일시 상환하시면 되며 각종 수수료는 없습니다.


어떤점을 주의해야 하는가

사이다대출은 분명 간편하게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아마 타 금융기관에 대출이 없으시다면 승인도 쉽게 날것입니다.

그러나 2금융권에서의 대출 실적 자체가 신용등급 하락의 원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2금융권의 대출 상품을 신청하기 전에 1금융권에서는 대출이 안되는지 다른 소액대출 상품들은 없는지 먼저 알아보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도가 높다고 좋아할게 아니라 금리도 같이 높기 때문에 체계적인 상환계획이 매우 중요합니다.

연체없이 깔끔한 상환을 위해서 계획적인 자금운용이 필요하고 꼭 필요할 때 필요한만큼만 대출 받아서 사용하는 지혜로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