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등급 대출에 있어서 신용등급이라는것은 상당히 중요한 사실인데요 8등급 모바일 대출 가능한 곳들이 최근에는 많이 늘고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서인지 여러 금융기관에서도 모바일 대출을 늘리고 있고 더불어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도 늘고 있습니다.



8등급 대출이 가능한곳 정말 있을까?

최근에는 신용등급이 8등급 이더라도 대출 취급을 하는 금융기관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바일 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 비상금대출이 대표적인데요 한도가 300만원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 8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 8등급 모바일 대출 상품들

우리은행농협 등에서 신용등급이 아닌 통신등급을 통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나왔는데요 이 상품들은 8등급 9등급 대출도 가능합니다. 물론 모바일로 신청합니다.

통신등급은 ‘텔코스코어‘라는 것으로 LG 유플러스에서 개발하여 통신비 납부 실적으로 신용등급처럼 평가한다는 개념인데요, 지금까지 금융권의 실적이 부족했던 주부와 청년 노년층 등이 이런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8등급 대출을 받기 전에 체크!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에는 예전에는 대출을 받기가 상당히 어려웠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앞서 말씀드린 신용등급을 대체할 수있는 통신등급과 같은 새로운 개념 덕에 금융권 실적이 없어도 이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대부분의 국민이 핸드폰은 연체없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상품들은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신청이 가능하게 된것이죠.

다만 이런 대출을 이용하게 될때 대출을 어떻게 이용하고 또 어떻게 상환할껀지 자금상환계획에 대해서 한번쯤 디테일하게 생각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받은 대출은 연체를 낳고 연체는 또 신용등급 하락을 낳기 때문에 통신등급으로 대출 받을 수 있다고 좋아서 또 8등급 대출을 신청하게 되면 대출 상환에 조금 무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신용등급이 꽤 높았었는데 여러가지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서 8등급까지 떨어졌었습니다. 이때 받았던 대출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였습니다.


대출이라는것은 꼭 필요한 경우에는 인생에 돌파구 같은 역할을 할 수도 있지만 잘못 이용하게 되면 앞서 말씀드린 악순환이 반복되니 주의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